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의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한옥마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자동차융합기술원 – 마침헌 76호

자동차융합기술원의 마침헌 76번째 뉴스레터입니다. 9월의 소식을 가득 담았습니다.

마테호른 SNS 배너

도심 속 하늘정원 테라스에서 가을밤과 함께 즐기는 바베큐파티를 디자인하였습니다.
해미원
신선한 해산물요리전문점인 해미원의 주메뉴들을 메인에 노출하고 오렌지계열 색상을 사용하여 해물의 신선함과 풍미를 느끼게 하고자 하였으며 아이콘으로 서브메뉴들을 배치함으로써 컨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바로 아래 배치된 주메뉴들에 바로 시선이 이동하게끔 유도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장수한우지방공사
자연에서 노니는 한우를 표현한 메인비쥬얼을 통해 장수한우의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표현하고 장수한우의 품질을 강조한 HACCP마크를 노출하여 신뢰성을 높이고자 하였으며, 메인컨텐츠로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자에게 장수한우지방공사의 주요사업, 통계자료 등을 배치하여 열린경영을 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사) 한국동자개양식생산자협회
동자개는 "빠가빠가"소리를 내는 일명 빠가사리로서 이를 양식, 생산하는 생산자협회 홈페이지입니다. 민물고기라는 특징을 이용해 물결 그래픽을 상단 메뉴 배경에 디자인 하였습니다. 물, 어업, 발전 등을 상징하는 푸른색을 메인컬러로 정하여 협회 특성을 표현하였습니다. 업체측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콘텐츠들을 상단에 배치하고 동자개를 더욱 알리기 위해 동자개의 효능 또한 메인에 노출 시켰습니다.
전북생생TV
전북생생TV의 CI를 활용하여 전라북도의 이야기를 전하는 '전북생생TV'의 모습을 강조한 메인비쥬얼로 블루컬러를 사용하여 전북생생TV의 신뢰성을 나타내고 CI의 레드톤을 활용하여 강조표현을 하였습니다.
진안군의료원
진안 마이산과 진안군의료원의 전경을 메인 비쥬얼로 노출하고 블루톤을 사용하여 자연속의 병원의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진안의료원의 진료과목을 아이콘으로 메인에 노출하여 해당과를 찾는 홈페이지 방문자의 이동의 편의성을 돕고자 하였습니다.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가을과 꽃단지, 한우가 메인 컨셉으로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메인 컬러는 아이덴티티와 가을이라는 주제와 잘 어울리를 컬러로 선정했습니다. 봉계의 7만평 꽃단지를 상징하는 일러스트 요소들도 메인 배경영역에 표현하였습니다.
장수레드푸드
화려한 비쥬얼라인을 돋보이기 위해 헤더부분은 심플하게 메뉴구성만 나열되었고 ,공지사항과 나무분양에 대한 정보를 롤링기능이 가능한 팝업창 형식으로 돋보이게 레이아웃 구성을 변경하였습니다. 체험예약과 분양안내, 레드푸드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배너로 오른쪽에 정렬하였습니다. 또한, 비쥬얼 이미지부분을 살리기 위해 레드푸드를 대표하는 사과,한우,오미자,고추,토마토의 일러스트들을 조합시켜 다채롭지만 조화롭고 중앙의 배너들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비쥬얼을 표현하였습니다. 체험부분은 기존 단순 서체의 타이틀과 다르게 장수레드푸드의 로고 캘리그라피를 사용하여 주목성이 눈에 띕니다.
다올섬유 쇼핑몰
메인 상단 롤링 영역에는 아웃도어라는 상품 특성에 맞는 배경 이미지에 위에 상품을 소개하여 홈페이지의 특징을 알맞게 나타냈습니다. 간편하고 쉬운 구매활동을 위해 메인 좌측에 Wish(관심상품)와 Cart(장바구니), 최근 본 상품 메뉴를 배치하였습니다.
군산대학교 기술혁신센터
메인의 상단은 군산대학교기술혁신센터 로고의 컬러를 사용하여 조화롭게 디자인하고, 메인 이미지의 바탕에 기술과 교육 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더해서 만들어지는 기술혁신센터의 역할을 표현하였습니다. , 메인에는 자주사용되는 메뉴 3가지를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빠르고 쉬운 정보전달에 효과적인 가로형 레이아웃 홈페이지 입니다. 왼쪽 영역에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이야기를 슬라이드 형식으로 보여주는 컨텐츠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박스 형식의 콘텐츠들이 주제에 맞게 그룹핑되어 있어 정보 구분이 쉽고 접근성을 높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한국국토공사 인터넷 방송
전자정보를 제공하는 국토인터넷방송국이라는 홈페이지 성격에 맞게 메인상단에는 전파를 상징하는 일러스트 요소도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제작시기가 3월이라는 점을 활용해 봄을 상징하는 녹색과 노란색을 메인 컬러로 정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통일된 컬러구성이 통일감과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메인 중간 영역에는 유익한 각종 홍보영상들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JB몰드 클러스터 국문,영문
대표분야인 자동차, 조선, IT 3분야의 특징을 메인으로 사용하여 디자인하였으며 진취적이고 생산적인 느낌을 주는 푸른색계열의 색을 사용하였습니다. 금형하면 생각나는 딱딱한 이미지 보다는 전통과 어우러진 산업이라는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일러스트화하여 디자인 하였습니다. 회원사, 주요생산제품, 장비등을 메인에서 바로 소개하여 전북금형산업협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해하기 쉽게 디자인하였습니다.